미디어

MEDIA

게시판 내용
벨로다인,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라이다 공급 계약 체결
조회수 : 209   |   2022-07-11

 

벨로다인,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라이다 공급 계약 체결

모바일 로봇의 기능 강화

 

 

 

벨로다인 라이다가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와 자사의 라이다 센서 공급을 위한 다년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28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이동성이 큰 로봇의 인식 및 내비게이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벨로다인의 센서를 선택했으며, 이를 통해 로봇 분야의 가장 어려운 과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 솔루션은 모바일 로봇이 사람의 개입 없이 자율적이고 안전하게 작동하게 해준다. 또 실시간 3D 인식 데이터로 위치 파악, 매핑, 개체 분류 및 개체 추적이 가능하다. 벨로다인의 전력 효율성이 높은 센서는 온도, 조명 및 강수량 등 다양한 실내외 환경 조건에서 자율 이동 로봇을 지원한다.

에릭 랜드리(Eric Landry) 보스턴 다이내믹스 공급망 담당 이사는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벨로다인 라이더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모바일 로봇의 기능을 강화하고 확대하기 위한 협력을 이어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로라 리슬리(Laura Wrisley) 벨로다인 라이다 글로벌 영업 수석 부사장은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은 최고의 이동성, 민첩성 및 지능으로 익숙하지 않고 예측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자동으로 작동한다”며,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가 장착된 로봇은 복잡한 환경을 자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으며, 장애물을 안전하게 피하고 제조 공장, 건설 현장, 물류 센터, 창고 등 다양한 환경에서 최단 경로를 찾아 중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사본문보기

출 처 : 로봇신문 장길수 기자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전글 벨로다인 라이다, 2022 엑스포텐셜서 로봇 위한 풀 스택 비전 시연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